식구들 반가워 😉 벌써 기온이 30도가 다 되어가는 여름이 시작됐어. 여름 준비는 다들 시작했어?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 질수록 마음이 조급해지기 마련이잖아😢.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옹디터는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어. 그래서 이번 편은 365일 다이어터 옹디터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맛집이야. 살이 안 찔수는 없겠지만 평소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들로 구성해봤어! 우리 식구들 다같이 이번 여름은 꼭 다이어트 성공하자!
📍 아민 연남
🥘이른 오전 약속이라면 지중해식 브런치를!
식구들 혹시 지중해식 식단이라고 들어봤어? 지중해식 식단이란 스페인, 그리스, 이탈리아 등 지중해 주변 연안 국가들의 식사 습관을 말해. 다이어터들이 이 식단을 주목하는 이유는 이 식단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래. 실제로 영양 전문가들은 이 식단을 세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식단 중 하나라고 말한다더라구! 그래서 지중해식 브런치 맛집인 아민 연남을 추천해볼게!
*지중해식 식단 구성 지중해식 식단은 채소, 과일, 완두콩, 콩, 곡물 드으이 섭취로 이루어져 있고 충분한 양의 닭고기와 생선을 포함하고 있어. 붉은 고기 섭취는 극히 소량으로 제한되며 대부분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 또는 올리브유나 콩에서 추출한 지방산이어야 함.
아민 연남에서는 우선 메뉴를 맛 보기 전에 뱅쇼와 버진 올리브유가 제공 되어있는데, 준비된 잔에 뱅쇼와 올리브유를 적절한 비율로 섞어서 직전에 마시는게 지중해식 문화 중 하나라고 해! 뱅쇼를 따르고 살짝 올리브유 층이 생기도록 부어주는게 핵심이야. (뱅쇼의 산미를 중화시키기 위함!)
추천하고 싶은 메뉴인 '모로코 잘룩 플레이트'. 채즙 가득한 가지구이와 진한 토마토 후무스로 구성 돼있어. 잘 구워진 빵은 바삭하면서도 쫄깃했고, 토마토 후무스 아보카도와의 조합이 상당했어. 하얀 *쿠스쿠스를 위에 곁들여 먹으면 꿀맛이야!
처음보는 재료가 많아서 신기하고 재밌으면서도 건강한 식사자리가 될꺼야 여름을 준비중인 식구들이라면, 걱정말고 방문해보길 바라!🥗
*쿠스쿠스: 생긴 모양은 좁쌀이나, 파스타의 원료인 듀럼밀을 가루로 만든 세몰리나를 뭉쳐서 만든 것
육회는 고단백, 저지방으로 유명한 음식이잖아. (소금이나 기타 양념과 함께 먹는 경우 나트륨 섭취가 문제긴 하지만😅) 꼭 안주를 먹어야한다면, 다른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것 보다 육회를 먹는 걸 추천해!
옹디터가 방문한 와카노키친은 차돌박이 육회로 이름을 날린 곳이야. 깍두기 육회 + 차돌박이 조합으로 시켰는데, 육회에서 글쎄 우유맛이 나는 거 있지🤩 한 입 한 입이 황홀한 시간이었어!
직원분께서 차돌박이 육회는 김에 싸서, 젓갈을 올리고 표고버섯 장아찌를 하나 올려 먹는 방법을 추천하시더라구. 차돌박이 육회가 기름기가 좀 있다보니 추천법대로 먹으니 느끼한 맛을 싹 잡아줬어! 정말 싱싱하고 맛있는 육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니 꼭 방문해보길 추천할게!
📌와카노키친
서울 강동구 암사길 23
16:00 - 24:00 23:00 라스트오더
-EPILOGUE
다이어트에 돌입한 식구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약속을 즐겁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편 열심히 준비해봤는데 도움이 됐으려나?😅 다이어트 중엔 약속장소를 샐러드 집으로 잡기도 그렇다고 약속을 취소하기도 그렇잖아😭 이번 레터에 추천해준 리스트로 스트레스 받지말고 즐거운 약속시간 보냈으면 해! 진격의 다이어터들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