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식구들! ☃️ 지난 주에 첫 눈이 내린 것 다들 봤어? 첫 눈이 내려 마음을 설레게 하더니 본격적인 겨울, 12월이 성큼 다가왔지뭐야!
식구들은 12월 하면 뭐가 제일 떠올라? 나는 크리스마스가 제일 먼저 떠오르던데. 반짝이는 트리, 따뜻한 분위기, 그리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들. 그래서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달콤한 디저트 3종을 소개해보려고 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생각나는 달콤한 디저트들이 있지?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더욱 기다리게 만드는 디저트 3대장을 소개할게. 이 디저트들로 올해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보자😊
🥖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먹는 독일의 전통 빵 '슈톨렌(Stollen)'
식구들 슈톨렌이라고 들어봤어?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도 크리스마스 전 사전 예약 방식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하던데! 슈톨렌은 독일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한 조각씩 얇게 잘라먹는 설렘 가득한 독일 전통빵이야.보자기에 쌓인 아기 예수의 모습에서 빵 이름이 유래 되었다구 해.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있어 풍부한 맛이 특징이야!
(📷 출처: .kitchenfrau)
짠💖 위에 보이는 사진이 바로 슈톨렌이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한 조각씩 먹는 재미가 쏠쏠하겠지?슈톨렌은 구운 후 바로 먹기보다는, 몇 주 동안 숙성시켜 먹는 것이 좋대! 숙성 기간 동안 재료들이 어우러져 맛이 더욱 깊어진다고 하더라구.
🎁옹디터의 깜짝 선물 - 슈톨렌 먹는 꿀팁 1. 슈톨렌은 랩으로 단단히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기! ㄴ그래야지 슈톨렌이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된다구 해
2. 슈톨렌을 먹을 때는 얇게 썰어서 먹기! ㄴ슈톨렌의 풍부한 맛을 제대로 느끼기 위함이야
3. 슈톨렌은 따뜻한 차나 커피☕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 :-)
이제 식구들을 위한 옹디터 픽 슈톨렌 맛집 두 곳을 소개할게!
📍롤리폴리 르밀(le mill)
(📷출처: 롤리폴리 르밀)
첫번째로 소개할 곳은 롤리폴리 르밀의 슈톨렌이야. 작년엔 예약판매를 진행했는데, 올해도 진행 예정이라고 하더라구. 이곳은 향긋한 럼에 숙성시킨 과일과 고소한 견과류가 가득한 르밀 슈톨렌(플레인)과 화이트초콜렛, 말차와 견과류의 조합이 매력적인 말차 슈톨렌 두가지 종류가 있어! 맛도 맛이지만, 고급진 패키지 디자인과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색감! 맛과 멋을 모두 갖춘 슈톨렌이라 센스있는 선물용으로도 추천할게😉
식구들, 크리스마스 시즌에 베이커리에 가면 통나무 형태의 케익을 많이 봤지? 그게 바로 부쉬드 노엘이야. 프랑스어로 통나무를 뜻하는 부쉬 드 노엘은 크리스마스의 대표 케이크로 자리 잡았어. 통나무 모양이 된 이유는 통나무 장작을 태우면서 1년간 쌓인 액운을 태우는 행사에서 유래 했다고 해. (옹디터도 오늘에서야 통나무 모양이 많은 이유를 알았어😅)
(출처📷 : dailyhorizon)
부쉬드 노엘은 주로 스펀지 케이크를 말아서 만든 롤 케이크야. 초콜릿 크림이나 버터 크림으로 덮어서 통나무 모양을 내고, 겉에는 나무 껍질처럼 보이도록 장식을 해. 나무껍질을 표현하기 위해 표면에 무늬를 내고 가루를 뿌려 눈이 쌓인 것 처럼 장식 하거나 버섯모양의 초콜릿 머랭, 초콜릿 조각 들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야.
한국에는 부쉬 드 노엘만 파는 케이크 가게가 잘 없지만, 24년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로 소개할 만한 멋진 케이크들이 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베이커리와 호텔의 2024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한 번 구경해봐! (참고로, 고귀한 자태를 자랑하는 신라 호텔의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케이크는의 가격은 40만 원이야🫢)
(📷출처 :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트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모음)
(📷출처 : JW 메리어트 동대문 '히스토리 드 노엘'/ 호텔신라 '더 테이스티 오브 럭셔리')
🍸 북미에서 사랑받는 크리스마스 음료 '에그노그(Egg nog)'
(출처📷 : 핀터레스트)
에그노그는 북미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겨 마시는 전통적인 음료로, 우유와 생달걀, 설탕, 술(보통 럼이나 블랜디)을 넣어 따뜻하게 데웠다가 식혀서 먹는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야!
계피나 육두구를 뿌려서 마시면 더욱 풍미가 살아난다고 해. 에그노그는 크리미한 맛과 따뜻한 향신료의 조화가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야!
에그노그를 만드는 레시피와, 맛을 재밌게 설명한 숏츠가 있어서 가져와봤어! 이 숏츠를 보면서 에그노그를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때?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 줄거야!
-EPILOGUE : 요즘 크리스마스 디저트는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
요즘 크리스마스 디저트들은 숏폼 콘텐츠가 활성화 되면서, 다양한 재료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형태로 탄생하고 있는 것 같아.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디저트가 바로 '쪽파크림트리🎄'와'귤리스 샐러드🍊'였어. (상단 영상 참고해줘!) 크리스마스의 대표 심볼인 트리와, 리스를 본 떠서 만든 디저트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뿐만 아니라, 색다른 맛 까지 더해져 센스있는 디저트가 될 것 같더라구!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옹디터가 소개한 크리스마스 디저트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크리스마스가 더욱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이 달콤한 디저트 덕분이 아닐까?
그럼 설레는 마음이 생겼길 바라며, 이번 레터 마칠게. 24년의 마지막 달, 누구보다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길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