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구들 안녕! 👋🏻 추운 겨울 잘 보내고 있어? 슬슬 미리 세워 놓은 12월 약속을 도장 깨기 하고 있는 식구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렇게 약속 많은 연말은 고 자극 ・ 고칼로리🍖 음식에 무방비로 노출되기 십상이지. 이번 레터는 식구들이 보다 건강하게 2024년을 랩업(Wrap-up)🗓️ 할 수 있도록 약속 많은 연말에 먹기 좋은 김밥 맛집을 준비했어. 부담은 낮추고 영양소는 채우기 좋은 웰빙 김밥 집. 지금부터 들어간다. 꽉 잡아! 👊🏻
🏠 카페 사장님이 말아주는 웰빙 김밥, 망원동 <카페하임>
( 📸 : 네이버 후기)
망원시장 주위에 있는카페 겸 김밥 집 <카페 하임>이야. 이곳의 김밥은 기본적으로 밥 양이 적고 속이 꽉 차있는 형태라 다른 김밥보다 부담이 없는데, 다이어트 중인 식구들은 조금 더 욕심을 내서 ‘밥 없는 김밥’🙌🏻에 도전해 볼 수 있어!
( 📸 : 명디터 촬영)
명디터가 고른 메뉴는 📍치즈 케토(6,500원). 시그니처 ‘안녕 김밥(5,000원)’과 동일한 구성 (단무지, 햄, 달걀, 깻잎, 당근, 오이, 어묵으로 꽉꽉 채워진 김밥)에 체다치즈 4장으로 한 겹을 두른 형태인데, 당일 일정이 바빴기 때문에 힘을 좀 내 보고자 밥은 없지만 짭짤하고 고소한 치즈로 살짝 간이 더해진 메뉴를 골랐어.
( 📸 : 명디터 촬영)
명디터는 반숙란과 함께 즐겼는데, 실제로 채소의 수분 때문에 배는 불렀지만 배가 무거운 느낌이 아니라서 부담 없었어. 마무리로 따뜻한 차를 마시니 먹은 지 3시간이 지났을 때에도 적당히 건기가 있더라구. 다음에 방문한다면 곤약 비빔면🔥 메뉴를 곁들여봐도 좋을 것 같아.
두 번째 맛집은 저탄수 김밥과 저당 떡볶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에그키친>이야. 🧑🏻🍳영양사 출신 사장님이 자신만의 다이어트 경험을 통해 당류가 제한된 분식 메뉴를 직접 설계하셨다고 해.
( 📸 : 네이버 후기)
한 가지 눈에 띈 점은 자극적인 양념에 절여진 식재료로 간을 맞추는 게 아니라 씻은 묵은지나 궁채(배추 줄기) 같은 채소들로 새콤한 킥을 줘서 아삭한 식감과 건강 모두 잡았다 😋 는 거야.
( 📸 : 네이버 후기/ 좌: 오리궁채 김밥)
그 외에도 불고기 할라피뇨, 참치 묵은지, 오리궁채 등 다른 음식에서만 보던 조합을 김밥에 적용🧐 하신 게 인상적이었고, 오리고기가 들어있는 김밥은 처음 보는데 에그키친에 방문하면 이 오리 궁채김밥을 저당 곤약 떡볶이에 찍어 먹고 싶어. (명디터보다 먼저 방문해줄 식구 대환영! ✨)
명디터의 최대 음식은 '김밥'이야. 🍙 바쁜 일상 속 균형 잡힌 영양소를 아주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김밥과의 추억이 많기 때문이기도 해. 식구들은 어떻게 생각해? 시간이 흐르면서 생활 습관, 주변, 사람도 달라지지만 김밥은 변함없이 내 옆을 지켜줬던 것 같지 않아?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바뀌긴 하지만 어린 시절 소풍 때 먹었던 김밥과 그 본질은 같지. 🧑🏻🍳 올해도 김밥은 어김없이 한 해 동안 노력해왔던 식구들의 모습을 옆에서 다 지켜보고 있었을 거야.👀 지금까지 잘 쌓아온 만큼 남은 12월도 잘 마무리 해보자! 늘 응원해🔥